How to Become a Millionaire

주식과 국내 경제에 대한 나만의 노하우와 정보가 가득한 블로그

백만장자의 주식이야기

주식 이야기

해외 주식장 시간 아직도 모르고 국내 주식을 하시려구요? (나의 팁 포함)

백만장자의 주식이야기 2021. 6. 21. 17:28

본문의 중간부터 stocknow의 리얼한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의 원리를 익혀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왜 나만 수익이 안나는지 왜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르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건 물론 어느정도의 운도 따르겠지만 실력을 쌓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 시절이 있었지만 사실 초보자분들 중에서도 그냥 운만 믿고 주식을 시작한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아무리 수익을 낸다고 해도 마지막엔 결국 돈을 잃고 힘들어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럼 이러한 리스크나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선 뭘 해야할까요?

그렇죠~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초보를 벗어나기 위해 주로 이용했던 팁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중 하나는 해외 주식장 시간을 이용한 노하우니 국내 주식 초보분들은 모두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팁이 더욱 궁금하다면 밑을 클릭하세요!


저의 첫 번째 팁은 바로 주식에 대해 공부할 시간을 정해두는 것입니다.

 

저는 주로 주식 장이 끝난 4시부터 6시까지 딱 잡아두고 공부를 합니다. 

 

공부는 오래 하면 오래 할수록 좋은 거 아닌가요? 왜 2시간밖에 안 하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어떤 공부를 하던 오래 잡아두면 오래 둘수록 집중력이 흩트려지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딱 2시간을 공부하는 시간으로 잡아둡니다. 이렇게 시간제한을 걸어둔다면 더욱더 효율성 높게 공부할 수 있을 겁니다.

출처: unsplash - Xps

저의 두 번째 주식 팁은 투자하는 시간을 정해두는 것입니다.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언제 들어가야 맞는 걸까 지금 들어가도 되는 걸까 하는 생각을 많이 갖고 계실 텐데요!

 

그럴 땐 차트를 분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주로 아침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전일 매수한 종목들의 시황을 보면서 매도를 합니다. 

 

왜 11시도 아니고 12시도 아니고 왜 10시 반까지냐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는 주로 해외 장시간을 반영하여 주식을 매매합니다.

 

이렇게 보시다시피 중국과 홍콩의 장이 한국시간으로 10시 30분부터 시작됩니다.

 

원래 장 초반에는 선물을 비롯한 많은 정규장들이 전일 다른 국가들의 시장 및 국제 정세 및 경제 상황이 반영되어 거래가 활발합니다.

 

그런 후에 10시 30분이 되면 한국보다 더 크고 많은 자본을 가진 중국 시장이 개장하면서 돈이 국내에서 해외로 이동하기 때문에 오전엔 10시 30분까지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2시부터 종목들을 찾아보며 관심종목을 추립니다.

 

그럼 이번엔 왜 2시일까요?

 

오후에 거래가 제일 활발한 시간대가 장을 마감하기 바로 직전입니다.

 

주로 이 시간대에 이루어지는 거래들은 다음날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한 대응을 생각하고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일을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이 시간대에 세력이 몰리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럼 초보자분들은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대반수죠.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 노하우들을 알아놔야 세력의 힘에 대처하기도 쉽고 수익률을 좀 더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주식에 대해 처음 알아가는 분들은 조금씩 예수금을 늘려가며 종목에 대한 관찰을 한 뒤에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처음부터 이렇게 이러한 정보들을 알지 않았습니다. 정말 돈도 잃고 사람도 잃었던 순간들이 있었지만 저는 스탁 나우를 알아가면서 주식에 대해 점차 알아갔습니다.

 

전문가분들의 말씀과 함께 발 빠르게 종목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들게 주식하고 계시다면 스탁 나우라는 옵션도 있으니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VIP급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밑을 클릭해보세요